‘인사가 만사’라고 합니다.

기업의 인사관리는 핵심업무입니다. 동물병원은 특히 인사관리가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일 미칩니다. ‘어떻게 효율적으로 모집하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동물병원의 성패가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수한 품질, 최상의 서비스의 경쟁력은 바로 ‘사람’으로부터 나옵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 인력을 육성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수한 인력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입사부터 퇴사까지’ 인적자원의 선발, 관리 과정의 모든 의사 결정과 수행이 인사관리 영역입니다.

마이벳은 채용에서부터 퇴직까지의 법률사항, 비정규직 활용 타당성과 적정성, 인사제동 수립 · 변경 · 운영,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의 보험료 산정 적정성, 산재처리 방안, 산업안전보건관리, 남녀고용평등 및 직장내 성희롱 관련 교육자문 등 인사관리 전반에 걸쳐 문제점을 짚어드리고 개선안을 제시합니다.

노무컨설팅

노동과 관련된 사무를 제대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동물병원의 성공여부가 좌우될 수 있습니다.

노동법에 근거한 노무관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노사간 분쟁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동물병원 운영이 멈춰설 수도 있습니다. 법 기준에 맞는 노무제도를 정립하고, 노사간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노무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제 규정을 통합적으로 점검하고 정비할 때입니다.

노무관련 체크포인트

주요규정 요약